News/Stock

셀트리온 임상발표, 코로나 치료제 임상 결과 간단정리

마라이카 2021. 1. 14. 11:10

 

셀트리온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4%, 셀트리온제약 주식은 -7%씩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오늘 장 마감이후 발표된 셀트리온의 코로나 치료제 임상 결과 때문인데요

다음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다트 전자공시 '많이 본 문서' 2등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따끈따끈하게 올라온 임상 2상 결과를 보자면

총 327명에게 실험한 결과

코로나 경증환자 실험대상의 54%인 절반정도가, 치료제를 맞지 않은 그룹보다 3일 더 빠르게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즉 셀트리온의 백신 2상 임상결과는 두명중 한명이 3~6일정도 빠르게 낫는다, 이말입니다.

50%확률 주문서라고 보시면 될것같아요.

셀트리온 종토방 반응ㅋㅋㅋ

한마디로 코로나를 50%확률로 3일정도 더 빠르게 낫는 치료제를 40만원에 판다는겁니다.

그중 나머지는 치료가 되지 않을수도 있고, 부작용도 생길 수 있고요.

물론 임상 3상 결과는 달라질 수 있지만 2상으로 나온 결과는 이게 팩트인거고

이런 결과가 나왔으니 결과 발표 이후 시간외 주가가 하락할만 하겠죠?

근데 호재라는 뉴스만 내보내는거 보니 지금같은 불장에서는 말아올릴수도 있을듯 ㄷㄷㄷ

치료제 결과 대강 요약입니다.

고오급 건강보조제 ㅋㅋㅋㅋ

최종 결과가 저러면 해외 수출까지는 무리일듯 싶네요. 물론 3상 통과할지도 의문이지만 말입니다.

근데 어차피 우리나라에선 바이오하면 올라가니까 뭐... 아래는 미국에 상장된 코로나 백신기업 모더나와 시총 비교입니다.

전세계 수출 계약하는 모더나 시총 = 492억달러

셀트리온 시총 = 51조

여기에 셀트리온제약이랑 헬스케어까지 합치면...?

근데 요즘 장 유동성이 너무 좋아서 생각보다 많이 안떨어질것 같기도 하고요. 내일 인기검색어 1위찍고 천하제일단타대회 열릴듯

결론은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신중한 투자가 답인듯 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