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Preview/News

트위터 언급 스포츠스타 1위 손흥민…한화는 리버풀에 밀렸다

마라이카 2020. 12. 8. 13:45

 

2020년 국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스포츠 스타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인 것으로 조사됐다.

트위터는 2020년 1월1일부터 11월15일까지 한 해 동안의 사회 이슈를 분석해 공개했다. 국내 트위터에서 언급된 스포츠 스타와 스포츠 팀에 대한 순위도 함께 발표됐다.

국내 트위터에서 언급된 최고의 스포츠 스타 TOP 10은 손흥민을 필두로 세인트루이스 김광현, 토론토 류현진이 2~3위에 올랐다. 이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기성용, 이강인, 리오넬 메시 등 축구 스타들이 뒤를 이었고, 르브론 제임스, 토마스 뮐러, 스테판 커리 등이 나머지 자리를 차지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스포츠 팀 TOP 10은 프로야구 구단들이 차지했다. 10팀 중 9팀이 국내 프로야구단이었고 10위에 EPL 리버풀이 올랐다.

1위는 KIA 타이거즈였고,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 키움 히어로즈, SK 와이번스 NC 다이노스, KT 위즈 순이었다. 10위에는 한화 이글스가 아닌 리버풀이 올랐다.

 

 

한편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위, 조 바이든 당선인이 2위였다. 지난 1월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사망한 코비 브라이언트가 4위였다. 방탄소년단(BTS)는 6위에 올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