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Preview/News

리버풀, 한국에서 유소년 축구교실 가맹점 사업 전개

마라이카 2020. 12. 8. 13:32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리버풀 FC 아카데미의 한국 독점 운영사인 주식회사 라사(LASA)는 스포츠 전문 디자인 회사 에이치나인피치스튜디오(H9PITCH STUDIO, 이하 에이치나인피치)와 훈련 센터 인테리어 디자인 및 브랜딩 부문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리버풀 FC 아카데미 가맹점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라사는 세계 최고의 명문 축구 클럽 영국 리버풀 FC 에서 전세계 20여개국에 운영하고 있는 리버풀 FC 인터내셔널 아카데미와 한국 아카데미 독점 운영 계약을 체결하여 2017년 세종특별자치시에 리버풀 FC 아카데미 세종센터를 오픈하였으며 2019년에는 대전센터와 수원센터를 오픈하여 약 300명에 이르는 회원들이 영국 리버풀을 가지 않고도 국내에서 리버풀 FC의 유소년 아카데미 선수들이 받고 있는 프리미엄 축구 훈련을 똑같이 받고 있다. 

지난 4년간 축적된 세종, 대전, 수원 직영 훈련 센터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지역에 리버풀 FC의 차별화된 축구 훈련 프로그램과 리버풀 FC가 추구하는 최우선 가치인 ‘The Liverpool Way’를 어린 축구 유망주들과 리버풀 팬들에게 보급해 주기 위해 ‘리버풀 FC 아카데미’ 가맹점 사업에 진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새롭게 오픈되는 센터들은 단순히 축구 훈련만 하는 곳이 아닌 리버풀 FC의 구단 철학과 응원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체험 시설로 조성하고 이를 브랜딩화 하기 위해 이미 국내외 스포츠 기업들과 프로 스포츠 클럽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스포츠 디자인과 브랜딩 부문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은 에이치나인피치와 협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리버풀 FC 아카데미의 총괄 디렉터를 맡고 있는 Jesse Park 라사 대표이사는 “라사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리버풀 FC 아카데미의 가맹점 사업 파트너로 에이치나인피치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에이치나인피치에서 훈련 센터에 리버풀 FC의 구단 철학과 응원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어떻게 조성하게 될지 무척 기대된다. 어린 축구 유망주들이 ‘The Liverpool Way’를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리버풀 팬들에게도 사랑받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리버풀 FC 아카데미의 성공적인 가맹점 사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훈련 센터가 확장되기 위해서는 에이치나인피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리버풀 FC 아카데미와의 파트너십을 희망하는 개인, 기업이나 단체는 언제든 라사로 연락주시기를 바란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라사와 에이치나인피치가 함께 진행할 리버풀 FC 아카데미 가맹점 센터 1호점은 서울시 송파구 지역에 들어설 예정이며, 내년 1월중에 가오픈과 회원 모집 기간을 거쳐 2월초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리버풀 FC 아카데미 서울송파센터의 위치와 전체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사항은 리버풀 FC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에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풋볼리스트(FOOTBALLIST)(http://www.footballist.co.kr)

반응형